LG화학, 미국 듀폰 ‘솔루블 OLED’ 재료기술 인수

사이트 내 전체검색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LG화학, 미국 듀폰 ‘솔루블 OLED’ 재료기술 인수

M STAFF No.01 0 230

3667123805_KhZHcPMU_63784ebe97de6accb91830b85b58caaf2395376e.jpg

솔루블 OLED 재료기술 인수식


듀폰, 특허 540여건 등 유·무형 자산 일체
차세대 디스플레이 ‘솔루블 OLED’의 핵심 원천기술 확보
신학철 부회장 “세계 최고의 경쟁력 갖추게 돼, 최상의 제품 고객에게 공급할 것”


LG화학이 미국 ‘듀폰(DuPont)’으로부터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핵심 플랫폼인 ‘솔루블 OLED(Soluble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의 재료기술을 인수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최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신학철 부회장, 듀폰 마크 도일(Marc Doyle)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솔루블 OLED 재료기술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인수 범위는 △듀폰의 솔루블 OLED 재료기술과 노하우 등 물질·공정 특허 540여건을 포함한 무형자산과 △듀폰의 연구 및 생산설비를 포함한 유형자산 일체다.

양사의 협의에 따라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LG화학은 이번 인수를 통해 ‘솔루블 OLED’ 재료 분야의 모든 핵심기술을 단번에 확보하게 됐다. 듀폰은 20년간 연구를 통해 기술난이도가 높은 ‘발광층’과 ‘잉크젯 프린팅 소자’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솔루블 OLED 디스플레이’는 용액 형태(Soluble)의 재료를 잉크젯 프린팅 기술로 패널에 얹어 만드는 방식으로 기존 ‘증착형 OLED’에 비해 재료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색재현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증착형 OLED’란 재료를 진공상태에서 가열한 후 증발한 상태로 OLED 패널에 붙이는 방식을 말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향후 5년 내 ‘솔루블 OLED 디스플레이’ 양산에 본격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이번에 확보된 핵심 원천기술과 기존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솔루블 OLED 재료의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해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2015년부터 솔루블 OLED재료 분야의 본격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OLED물질 내 정공과 전자를 주입하고 전달하는 공통층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이번 인수로 솔루블 OLED 재료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철저한 준비로 최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듀폰과 첨단 소재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113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