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E&C, 약 190억원 규모 공사 수주

주식투자연구소 기업투데이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원E&C, 약 190억원 규모 공사 수주

M STAFF No.01 0 273

국내 디스플레이 제조기업 베트남 하남성 현지 공장 신축공사
최근 100억원 이상 규모 공사계약 2건 연이어 수주


대원의 베트남 자회사가 연이은 공사 수주로 해외 사업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베트남 현지법인 ‘대원E&C’가 하노이(Ha Noi) 인근 하남(Ha Nam)성에 위치한 국내 기업의 현지 공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국내 산업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의 베트남 현지공장(부지면적 7만400m2) 신축공사 건으로 계약금액 190억원 규모이며 공사기간은 약 6개월이다.

회사 측은 대원E&C가 지난달 100억원 규모의 국내기업 베트남 공장 신축공사 수주에 이어 연속으로 수주에 성공하면서 사업확대에 속도를 더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베트남이 중국을 대신하는 글로벌 생산거점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공장 등 신축공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회사의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대원E&C의 다양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은 현지 기업보다 앞서 있어 추가 수주에 긍정적인 상황이다.

한편 대원은 2001년 베트남 진출 이후 19년째 꾸준한 사업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다. 섬유사업, 주택건설, 산업시설 및 인프라구축 등 다양한 사업실적을 갖고 있다. 현재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중꿧 등 베트남 전역에서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의 사업 파트너로도 나서고 있다. 사업 인허가 등 현실적 어려움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동반자로서 성장하는 계획이다. 뷰티클리닉, 애플서비스사업, HMR(가정간편식) 등 건설 외 사업부문에서도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28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