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전력 - 사우디 원전사업 수주 활동 강화

사이트 내 전체검색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한전전력 - 사우디 원전사업 수주 활동 강화

M STAFF No.01 0 416

사우디 발주기관(K.A.CARE) 원장등과의 면담을 통한 원전 세일즈 활동 전개
민관합동의 입체적 수주활동으로 제2의 원전수주 신화 만들어 낼 것


3667123805_l4jGsI9p_784e13a51c87f01498c9ba84367244c75ed8fc1d.jpg

한국전력의 김종갑 사장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알 술탄 왕립원자력·신재생에너지원원장을 비롯한 사우디 주요인사를 면담하고 사우디전력공사와 전력산업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원전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한국전력은 김종갑 사장이 22일과 23일 이틀간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알 술탄(Dr. Al-sultan) 왕립원자력·신재생에너지원(K.A.CARE) 원장을 비롯한 사우디 주요인사를 면담하고 사우디전력공사(SEC)와 ‘전력산업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원전세일즈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김종갑 사장은 22일에 발주처인 알 술탄 K.A.CARE 원장과 만나 사우디와 유사한 부지와 환경에서 원전을 건설해 이 회사는 한전이 유일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며 한전의 입찰 2단계 준비 현황을 설명하고 원자력을 비롯한 신재생, 전력신기술 분야 등에서의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원전수주를 위해 양국 전력산업 경험 공유 및 전력신기술 협력을 위한 전력산업 워크숍을 개최하여 전방위적 수주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워크숍에는 K.A.CARE 원장(SEC이사장 겸임) 및 알수다이리(Al-Sudairi) 사우디전력공사(SEC) 사장 등이 참석하여 한전의 전력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를 함께 하고 향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23일에는 왈리드 자히드(Walid M.Zahid) 킹사우드대 공대 학장 등 주요인사와 만나 한국 원전산업의 강점을 설명했다.

김종갑 사장이 사우디를 방문한 것은 2018년 8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이며 취임 이후 평균 세 달에 한 번씩 현지를 찾을 정도로 사우디 원전사업 수주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갑 사장은 “사우디 원전사업 수주를 위해 민관이 함께 입체적 수주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제2의 원전수주 신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30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