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오엠,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가시화로 신 성장동력 마련

주식투자연구소 기업투데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와이오엠,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가시화로 신 성장동력 마련

M STAFF No.01 0 472

5월 9일 개최한 기업설명회에서 안티에이징 신약연구 및 개발 성과발표
해외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신약개발로 국내 선도기업으로 도약

3667123805_oEhIL4UP_736320607190942cd8ccc2d1ec026452d4cb8d57.jpg


와이오엠(대표이사 염현규)은 9일 진행된 기업설명회(IR)에서 회사의 새로운 사업 동력인 안티에이징 신약연구 및 개발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은 ‘노화’를 시간 경과에 따른 자연 진화가 아닌 하나의 질병으로 규정함으로써 미국을 주축으로 해외에서 그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원활히 개발 중인 사업이다. 미국식품의약관리국(FDA)에서는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 절차들을 규정하여 연구 진행 기반을 마련했고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CDC)는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에 따라 치료 가능한 질병을 새로 규정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 아마존과 구글은 각각 유니티 바이오테크놀로지(Unity Biotechnology), 칼리코(Calico)라는 바이오 벤처를 설립하여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와이오엠은 국내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20년간 안티에이징 신약연구를 진행해 왔던 김태국 박사를 필두로 노화와 노화로 인한 질병의 근원적 원인인 ‘노화세포’를 억제 및 치료하는 신약을 개발 중에 있다.

이날 기업설명회에서 와이오엠 김태국 박사는 “항암제 부작용에 따른 노화의 근원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항암제 부작용 억제 안티에이징 신약을 파이프라인으로 규정하고 동물을 대상으로 효능 검증 단계에 있다. 검증이 마무리 되면 빠른 시일 내에 임상 2상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유하고 있는 후보물질은 이미 시판되어 복용 중이거나 임상 2상을 통과하여 안전성이 입증된 물질로서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경쟁사보다 속도와 비용측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진다”고 덧붙였다.

안티에이징 신약개발에 따른 1차 파이프라인 전략은 항암제 부작용 억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노화세포를 제거하면 면역억제, 조기노화 등 항암제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의 재발 및 전이까지 방지할 수 있어 암환자에게 높은 효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오엠 변영인 부사장은 “이번 기업설명회에 많은 투자자가 참석하여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차별화된 안티에이징 신약연구 및 개발성과를 투자자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안티에이징 신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회사의 주 사업인 폴리에틸렌(PE)필름 제조 외에 신 성장동력인 안티에이징 신약 사업을 부단히 발전시켜나겠다”고 밝혔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87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