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 수상

사이트 내 전체검색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네오펙트,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 수상

M STAFF No.01 0 104

3667123805_2aw7byzU_732adf825e22a4f55c59b624dc9ba2de23e6ef5a.jpg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6월 초 ‘2019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에서 상을 받은 데 이어 2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는 디자인, 비즈니스 및 창업가를 위해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디자인 커뮤니티 행사이다. 개최국인 미국을 포함 영국, 이탈리아, 스위스, 중국, 일본 등 전 세계의 신청자들이 참가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핏빗 등의 임원들을 포함, 저명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유저 경험 디자인 부분에서 획기적인 설계 및 사회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해 수상한다.

이번 수상작인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은 손과 팔의 기능을 동시에 회복할 수 있는 재활 훈련 기기로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가정용 제품이다. 뇌졸중, 척추외상, 다발성 경화증, 근골격계 장애 등 중추신경계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네오펙트는 환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특정 환자들의 경우 손가락이나 손 모양, 구부러진 손목 각도로 인해 손잡이를 잡기 어렵고 손, 손목, 팔에 무리한 힘이 가해질 수 있다. 환자들이 자유롭게 훈련할 수 있도록 손잡이의 거치 구조를 변경했고, 팔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고 정확한 자세로 훈련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밴드를 추가했다.

또한 홈버전에는 개인별 맞춤 훈련을 제안하는 AI 기반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다.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스스로 훈련할 수 있도록 순서에 맞게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훈련을 제시한다.

이런 현대적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디자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이 긍정적인 임팩트가 있는 제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네오펙트의 혁신 기술로 전 세계 환자들이 꾸준히 즐겁게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미국, 유럽 등의 재활 선진 시장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파엘 스마트 보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유럽 CE 인증 및 한국 식약처 허가(제허 18-63)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증 받았으며, H/W 관련 핵심 특허를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홍콩 등 각국에 출원 및 등록한 상태이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79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