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E&C, 100억원 규모 신축공사 수주

사이트 내 전체검색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티스탁 - 기업투데이/주식테마연구소

대원E&C, 100억원 규모 신축공사 수주

M STAFF No.01 0 139

국내 제조기업 베트남 하이퐁 현지 공장 신축공사 100억원 규모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대원의 베트남 자회사 ‘대원E&C’가 국내 제조기업의 베트남 하이퐁(Hai Phong) 산업단지 내 현지 공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국내 미용재료 제조기업의 베트남 현지 공장(부지면적 4만m2) 신축공사로 계약금액 약 100억원 규모이다. 6월 중 착공하여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대원E&C는 대원E&C가 지난해 약 120억원 규모의 한국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공사 수주 등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수주에 성공하면서 해외 사업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다수 기업의 현지 건설 수요가 있어 전망이 밝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대원E&C는 대원의 100% 자회사로 2011년 설립 이후 대원의 개발사업과 현지 발주 도급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호치민에서는 현재 544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를 진행 중이다.

대원은 최근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하려는 외국기업의 공장신축공사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원E&C는 베트남에서 풍부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으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더욱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7%에 이르는 GDP 경제성장률과 외국인 직접투자 증가로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산업시설·인프라·리조트 등 건설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 대원은 2001년 베트남 진출 이후 올해로 19년째 꾸준한 사업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다. 그동안 섬유사업, 주택건설, 산업시설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실적을 갖고 있다. 특히 베트남 건설사업의 기획, 인허가, 시공, 분양, 금융, 사후관리 등 건설 전과정에 대한 사업 프로세스 구축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 종목 토론방/관련정보 링크   


관련종목 공시확인
관련종목 공매도확인

▼ 기간별 차트   

일봉상세 일봉
주봉 월봉

3개월 1년 3년



Total 101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