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 규제의 지속 여부 전망과 그에 따른 국내증시 영향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본 수출 규제의 지속 여부 전망과 그에 따른 국내증시 영향은?


 
일본 수출 규제의 지속 여부 전망과 그에 따른 국내증시 영향은?
 
금융 투자 전문 개인방송 오투TV는 '검색어 빅데이터' 를 분석한 결과 투자자들이 “일본 수출 규제가 얼마나 갈지, 또한 그에 따른 국내 증시 영향에 대해 궁금해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과 일본의 무역 갈등이 장기전으로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처음 무역 갈등이 불거졌을 때 정치적인 이유로 일본 정부의 보복성 조치라는 의견이 다수였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무역 갈등이 진행되자 일본이 반도체 사업에서 한국을 견제하기 위한 규제라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 또한 일각에선 한국이 반도체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 비메모리 시장까지 점유율을 높인다면 일본과 미국이 국내 반도체 산업을 견제할 수 없는 상황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른 견제 조치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한국정부는 WTO에서 일본의 수출 규제를 비판했지만 일본이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만큼 당분간 이러한 기조를 철회할 생각이 없는 것으로 예측된다.
 
오투TV의 한 전문가는 "한국이 반도체 강국이지만 일본의 수출규제가 지속된다면 반도체 업황에 어려움이 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반사이익을 얻는 기업을 살펴 보는 등, 반도체 장비 중심으로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이 추천한 주목해볼 만한 종목으로는 일지테크, 링크제네시스, HB테크놀러지, 위닉스, 체시스 등이 있다. 오투TV 관계자는 “정확한 이슈 예측과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현명하고 올바른 투자를 이끌어내겠다.” 고 밝혔다.
 
■ 거래량 상위 Top5(16:45기준)
 
■ 문의전화 : 02-2128-3355
 
■ 오투TV 앱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오투TV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