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의 전성시대 오나

주식투자연구소 기업투데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소차의 전성시대 오나

M STAFF No.01 0 114

[치열한 SUV 경쟁]500km 가는 수소차, 짜릿한 전기차도 출격 대기


금일(19일) 1시30분 기준 2개의 상한가 종목이 모두 수소차관련주(삼화전기, 우리산업홀딩스)이다.
또한 기타 관련주 지엠비코리아, 엔케이, 이엠코리아, 우수AMS등 관련주가 상승세다.


관련 이미지


현대차는 CES 2018에서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공개하며 업계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넥쏘의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효율 60%를 달성해, 5분 이내의 짧은 충전 시간으로 590km 이상을 달릴 수 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또한, 10년 16만km 수준으로 일반 내연기관과 큰 차이가 없는 내구성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수소전기차는 1994년 다임러 크라이슬러에 의해 최초로 개발됐다. 1998년부터 수소차 기술 개발을 시작한 현대차는 지난 2013년 SUV 투싼을 통한 양산화에 성공했다. 이후 2014년 토요타에서 세단형 수소전기차 미라이를 선보였으며, 혼다도 자체 수소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일본도 수소전기차 양산에 뛰어들었다.


수소전기차의 정확한 명칭은 ‘수소연료전지차(HFCV: Hydrogen Fuel Cell Vehicle)’로, 주행 시 소리가 조용하고 가속 성능이 높으며, 완충까지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주원료인 수소는 수력, 풍력, 태양열 발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수소의 생산 비용과 충전인프라 구축 문제로 일반적인 전기차 시장에 비해 시장의 관심이 멀어진 상황이다.


산자부 내년도 업무보고 받고 친환경 車 전폭적 지원 재확인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재확인하면서 특히 세계적으로 초기 단계에 머무는 수소차에 대한 시장 선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8 제약바이오테마가 주식시장을 이끌었다면 2019년은 수소차시대가 올지 기대를 해본다.


수소차관련주
http://tstock.net/bbs/tag.php?q=%EC%88%98%EC%86%8C%EC%B0%A8


© 주식테마연구소( http://tstock.net )
 

0 Comments
Total 31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