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A104620, KQ) 1월 30일(수) 신규상장 - 청약경쟁률 1025.2:1 흥행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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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A104620, KQ) 1월 30일(수) 신규상장 - 청약경쟁률 1025.2:1 흥행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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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경쟁률 1025.2:1 흥행에 성공한 노랑풍선이 30일 코스닥에 상장된다.
직판을 표방하며 최근 4~5년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대중의 인지도를 끌어올린 노랑풍선은 상장 후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 구축과 절충형 패키지 확대, 항공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경쟁력을 보태 침체된 패키지 여행시장에서 발 빠르게 앞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노랑풍선은 상장 후 OTA 플랫폼 구축과 함께 절충형 패키지 확대, 항공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경쟁력을 보태 침체된 패키지 여행시장에서 발 빠르게 앞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공모개요

- 공모주식수 1,000,000 (신주74%, 구주26%), 희망공모가 15,500~19,000원
- 확정공모가액 20,000원, 공모금액 200억원
- 시가총액 953억원
 * ‘18년 연환산 순이익 기준 P/E 17.3 (Peer P/E 19.6배)
- 유통가능주식수 1,224,808 (25.7%) / 상장주식수 4,765,650
 * 보호예수: 최대주주 등 3,143,000 (65.95%/6개월), KB증권 80,000 (1.68%/1개월), 우리사주 60,550(1.27%/2021.06.20)
- 경쟁률: 기관 978.43 대 1(의무보유확약 12.42%), 일반 1025.2 대 1
 

■ 기업개요

- 동사는 국내 1위 직판여행사로 2001년 설립되어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발권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동사의 판매채널은 온라인직영몰, ARS 등 직접판매 비중이 80%에 육박하며 주요 경쟁사(H, M투어) 대비 20~30% 저렴
 * 2018년 10월 실시한 브랜드 인지도 관련 조사에서 동사는 H, M투어에 이어 3위 차지
- 2018년 3분기(누적) 매출 비중은 여행알선 50.2%, 항공권총액매출 20.9%, 항공권 판매 볼륨 인센티브(VI) 15.9% 등
 * 2018년 3분기(누적) 매출액은 873억원으로 창사이래 최초로 연간 1000억원 매출 달성 할 것으로 예상
 

■ 투자포인트

- 산업의 성장과 함께 시장지배력 꾸준히 확대
 * 2010년부터 2017년까지 출국자 수는 연평균(CAGR) 11.3%로 꾸준히 성장하는 중
 * 2018년 예상 출국자수는 역대 최고인 2950만명, 1인당 연평균 해외여행 횟수는 2.6회로 지난 10년간 160%나 성장
 * 동사의 시장점유율 또한 2015년 3.7%에서 2018년 3분기 5.8%로 약 60%나 증가
- 토탈예약서비스(OTA; Online Travel Agency) 종합플랫폼 구축 및 프리미엄 상품 매출 확대
 * 시니어 및 가족여행객 중심의 패키지 수요뿐만 아니라 개별자유여행객 증가에 따른 Customized 수요 만족 기대
 * 동사가 자체 개발한 OTA 종합플랫폼을 통해 항공권부터 현지투어·호텔·교통 등의 아이템 구입을 통해 독자적 패키지 구성이 가능
 * 가격보다 만족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인 ‘가심비(價心比)’ 대두와 함께 프리미엄 상품 매출 확대로 동사의 수익성 개선 기대(프리미엄제품의 수익률은 12%로 일반상품 대비 2배 이상)
 
- 해외진출 및 서울시티투어버스 등 사업다각화
 * 일본 현지 법인 설립으로 일본 내 여행관련 사업 확대(버스, 면세 등)를 통해 서비스와 원가경쟁력 제고
 * 국내 시티투어 버스 이용자 수는 2013년 79만명에서 2016년 116만명으로 46% 증가. 동사는 서울투어버스여행㈜의 지분 100%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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