反조국 연대로 뭉치자…보수대통합

주식투자연구소 기업투데이  
사이트 내 전체검색

反조국 연대로 뭉치자…보수대통합

M STAFF No.01 0 39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反조국 연대 시동…통합론 꿈틀


c2e4aa9efa29bfb315790ea22c91deeb_1568151439_8722.jpg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 투쟁에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두 당의 연대가 보수통합 논의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총력 투쟁을 선언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야권 연대'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을 위한 국민연대를 제안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폭정을 막기 위해 분연히 일어서 싸워 이겨야 합니다."
황 대표는 기자회견 직후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찾아 연대를 제안했고, 손 대표는 논의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전 대표는 국민 저항권까지 언급하며 생각이 같다면 협력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조 장관 해임건의안과 국정조사를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진보와 보수의 이념이 문제가 아니라 공정과 정의의 가치의 문제라는 생각을 같이 나눴습니다. 국정조사 추진도 같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으로…"
이처럼 양당이 반조국 연대에 시동을 걸면서 자연스럽게 보수통합 논의가 진전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다만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추진하기로 한 해임건의안은 재적의원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하는데, 평화당과 대안정치연대가 부정적인 입장을 밝혀 현재로선 가결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조 장관 퇴진을 촉구하는 장외 집회와 시위도 이어졌습니다.

한국당은 서울 신촌과 왕십리, 반포에서 순회 규탄집회를 열었고, 바른미래당은 청와대 앞에서 조 장관 퇴진 운동을 선언했습니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은 조 장관 임명 철회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며 국회에서 삭발식을 진행했습니다.


홍정욱관련주
https://tstock.net/bbs/tag.php?q=%ED%99%8D%EC%A0%95%EC%9A%B1


안철수관련주

https://tstock.net/bbs/tag.php?q=%EC%95%88%EC%B2%A0%EC%88%98


황교안관련주

https://tstock.net/bbs/tag.php?q=%ED%99%A9%EA%B5%90%EC%95%88

 

0 Comments
Total 29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