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리라, 중앙 은행 총재 해임 후 급락

해외 암호화폐 뉴스

터키 리라, 중앙 은행 총재 해임 후 급락

티스탁 0 295

[중앙 은행 총재 해임 후

터키 리라 폭락 , BTC 수색] 터키 리라 통화는 지난 3 월 22 일 레셉 타이 이프 에르 도안 대통령이 뜻밖에 중앙 은행 총재 인 나치 아그 발을 해고 한 후 10 % 이상 폭락했습니다. 처음에 달러당 8.280의 새로운 최저치를 기록한 리라는 GMT 20.00 시간까지 달러당 7.75로 마감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 공포

반면, 리라가 폭락하기 하루 전, 비트 코인은 터키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가되었습니다. Google 트렌드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Agbal의 퇴출 이후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비트 코인 검색이 500 % 이상 급증했습니다.

[중앙 은행 총재 해임 후 터키 리라, BTC 수색]

약탈하기 전에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기 위해 더 높은 금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했던 Agbal은 리라를 "올해 가장 실적이 좋은 신흥 시장 통화 중 하나로"만드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만족 한 해외 자금 관리자들은 터키 경제에 자금을 쏟아 부어 Agbal의 정책에 반응했습니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 해외 자금 관리자들은 Agbal의 재임 기간 동안 터키 주식과 현지 통화 채권에 46 억 달러의 순을 추가했으며, 더 높은 금리가 인플레이션을 제한하고 리라를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자금 관리자는 새 주지사 인 Sahap Kavcioglu가 Erdogan 대통령이 선호하는 포퓰리즘 정책을 추구 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임명 이후 그의 초기 발언에서, 2 년 이내에 중앙 은행의 4 번째 수장 인 Kavcioglu는 그의 전임자와 동일한 목표를 유지하겠다고 약속함으로써 시장을 진정 시키려고 시도했습니다.

리라의 감가 상각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임 주지사는 "차입 비용을 낮추고 성장을 강화하여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우려되는 자금 관리자들은 이러한 발언이 향후 중앙 은행이 "리라가 금리를 낮추기 위해 상승 된 인플레이션 수준을 감가 상각하도록 허용"할 것이라는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작성 당시 터키의 이자율은 19 %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리라 매각을 촉발 시켰을뿐만 아니라 Agbal의 약탈이 터키의 기준 Borsa Istanbul 100 주가 지수를 3 월 22 일에 9.8 % 급락시키는 데 기여했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이 급락은 Borsa Istanbul 지수의 " 2013 년 6 월 이후 가장 급격한 매도세로 두 번의 거래 중단이 발생했습니다. " 마찬가지로 나스닥에 상장 된 iShares MSCI 터키 상장 펀드는 미국 거래에서 19 % 이상 하락했습니다.

한편,이 보고서는 일부 투자자들이 터키가“시장 혼란을 막기 위해 현지 자산을 판매하는 능력을 제한 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터키 재무 및 재무부 장관 인 Lütfi Elvan은 우려를 완화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터키는 "자본 통제를 강요하거나 고정 환율을 결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주지사 임명 후 리라의 급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래 댓글 섹션에서 당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습니다. 

기사 원문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