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슈테마

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관련테마주 보기 :  백신여권  /  블록체인  /  보안

뉴스핌
[특징주] 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관련株 강세
[특징주] 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관련株 강세


SK텔레콤이 정부의 블록체인 시범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컨소시엄은 분산ID(DID) 인증 기술을 적용한 '백신여권' 프로젝트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음.

DID 연합에는 SK텔레콤을 비롯해 라온시큐어, 아이콘루프, 코인플러그 등의 업체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SK텔레콤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백신 여권 사업 수주 입찰에 참여한 것은 맞다"면서, "하지만 입찰 우선협상대상자 확정 통보를 받은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백신 여권'을 국내에 도입하겠다며, 올해 초부터 관련 준비를 시작해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며, 이달 안에 인증 앱을 공식 개통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라온시큐어, 한컴위드, 드림시큐리티 등 블록체인/보안 관련주 상승 


- 케어랩스 : 자회사 굿닥을 통해 국내최초 모바일 여권서비스 '굿닥패스'를 출시

- 아이크래프트 : 스마트폰 활용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