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관련주,금강산관련주 - 2019년 김정은 신년사 영향

이슈테마

개성공단관련주,금강산관련주 - 2019년 김정은 신년사 영향

M STAFF No.01 0 147 0

북한은 1월1일 신년사를 통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사랑하는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 장병, 동포 형제자매들, 동지들과 벗들, 우리는 지울 수 없는 또 한 번의 역사의 깊은 발자취를 남기며 조국과 혁명, 민족사의 뜻깊은 사변들이 아로새겨진 2018년 보내고 희망의 꿈을 안고 새해 2019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새해에 즈음하여 나는 격동적인 지난해의 나날들에 우리당과 숨결과 보폭을 함께 하며 사회주의 건설 위원회에  헌신하여 온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 장병들에게 충심으로 된 인사를 드리며 온 나라 가정들에 사랑과 희망, 행복이 넘쳐나기를 축원합니다.

이하 생략

온 민족이 역사적인 북남선언들을 철저히 이행하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 나가자. 이 구호를 높이 들고 나아가야 합니다.

북남 사이의 군사적 적대관계를 근원적으로 청산하고 조선반도를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지대로 만들려는 것은 우리의 확고부동한 의지입니다.

북과 남은 이미 합의한 대로 대치 지역에서의 군사적 적대관계 해소를 지상과 공중, 해상을 비롯한 조선반도 전역으로 이어 놓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을 적극 취해 나가야 합니다.

북과 남이 평화번영의 길로 나가기로 확약한 이상 조선반도 정세 긴장의 근원으로 되고 있는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을 더 이상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외부로부터의 전략 자산을 비롯한 전쟁 장비 반입도 완전히 중지되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주장입니다.

정전협정 당사자들과의 긴밀한 연계 밑에 조선반도의 현 정전 체계를 평화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다자협상도 적극 추진하여 항구적인 평화보장 토대를 실질적으로 마련해야 합니다.

온 겨레는 조선반도 평화의 주인이 우리 민족이라는 자긍을 안고 일치단결하여 이 땅에서 평화를 파괴하고 군사적 긴장을 부추기는 일체의 행위들을 저지, 파탄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북남 사이의 협력과 교류를 전면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공고히 하고 온 겨레가 북남관계 개선의 덕을 실제로 볼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당면하여 우리는 개성공업지구에 진출하였던 남측 기업인들의 어려운 사정과 민족의 명산을 찾아보고 싶어 하는 남녘 동포들의 소망을 헤아려 아무런 전제 조건이나 대가 없이 개성공업지구와 금강산 관광을 재개할 용의가 있습니다.

북과 남이 굳게 손잡고 겨레의 단합된 힘의 의거한다면 외부의 온갖 제재와 압박도, 그 어떤 도전과 시련도 민족번영의 활로를 열어 나가려는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북남관계를 저들의 구미와 이익에 복종시키려고 하면서 우리 민족의 화해와 단합, 통일의 앞길을 가로막는 외부세력의 관섭과 개입을 절대로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북과 남은 통일에 대한 온 민족의 관심과 열망이 전례 없이 높아지고 있는 오늘의 좋은 분위기를 놓치지 말고 전 민족적 합의에 기초한 평화적인 통일 방안을 적극 모색해야 하며 그 실현을 위해 진지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북과 남, 해외, 온 겨레는 용기백배하여 북남선언들을 관철하기 위한 거족적 진군을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올해를 북남관계 발전과 조국 통일 위업 수행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는 역사적인 해로 빛내야 합니다.

동지들! 지난해 우리 당과 공화국 정부는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을 확대 강화하기 위하여 책임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에 대한 언급에 따른 관련주


우선 개성공단 관련주

http://tstock.net/bbs/tag.php?q=%EA%B0%9C%EC%84%B1%EA%B3%B5%EB%8B%A8
좋은 사람들 - 폐쇄이전 입주기업(의류)
재영솔루텍 - 폐쇄이전 입주기업(부품생산)
제이에스티나 - 폐쇄이전 입주기업(쥬얼리)
신원 - 폐쇄이전 입주기업(의류)
인디에프 - 폐쇄이전 입주기업(의류)
제룡전기 - 개성공단 전력 송전관련기업
광명전기 - 개성공단 전력 송전관련기업

금강산관광 관련주

http://tstock.net/bbs/tag.php?q=%EA%B8%88%EA%B0%95%EC%82%B0%EA%B4%80%EA%B4%91
현대엘리베이 - 대북 사업 사업권 보유한 현대아산의 최대주주
아난티 - 금강산 골프와 온천 리조트 운영 최근 짐 로저스 사외이사 선임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두만강 일대 관광특구로 개발하여 금강산관광과 연계한 크루즈사업 기대감
롯데관광개발 - 금강산관광과 연계한 크루즈사업 기대감

이외에도 철도, 도로 관련주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철도관련주

http://tstock.net/bbs/tag.php?q=%E2%8A%99+%EC%B2%A0%EB%8F%84

남북도로 관련주

http://tstock.net/bbs/tag.php?q=%E2%8A%99+%EB%82%A8%EB%B6%81%EB%8F%84%EB%A1%9C
 

연재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
Total 235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