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테마브리핑 - 3탄 디플레이션관련주

이슈테마

이슈테마브리핑 - 3탄 디플레이션관련주

M 티스탁 0 1768

7b0966d9e18a45939e25029ff9eb1e14_1580466939_9408.jpg


관련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zQwoZG_3J3M&feature=youtu.be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의 공포에 달러화. 국채. 엔화. 금. 팔라듐. 리츠. 고배당 상품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내 팔라듐 ETF는 4개월 만에 35% 상승하였으며 대량 차익매물 출회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의 확산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수 많은 개미투자자들의 묻지마 투자자금이 관련주로 쏠렸다.
하지만 폐렴주’진원생명과학·오공 등 16종목 투자주의가 발동되며 급격한 차익실현물량이 나오며 투매현상이 나타나 31일 종가 진원생명과학은 하한가로 밀렸다.

중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가 중국 경제에 큰 부담을 줄 것이라는 관측에 중국 의존도가 높은 국내 경기는 물론이고 글로벌 경기에 큰 악재로 확산될 전망이다.
이와같은 우려가 안전자산 선호 심리에 영향을 주어 관련주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앞서 미중 무역분쟁 1단계 합의와 중동 불안 완화로 위험자산 선호 분위기가 짙어졌지만 우한 폐렴 확산이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며, 미국 달러화, 국채, 일본 엔화, 금, 팔라듐, 리츠, 고배당 상품 등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7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또한 다음주 월요일 중국 증시가 재개장 하고나면 글로벌 증시가 2차 충격을 받을 가능성이 거론된다.
이번 사태에 따라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가 커져 당분간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돋보일 것이란 관측도 힘을 얻고 있다.

증시등 위험자산에서 유출된 자금은 달러화와 국채, 엔화, 금 등 안전자산으로 쏠렸다. 달러의 가치가 올라가며 원·달러 환율 뛰고 미 국채와 금에 대한 선호도 도 높아졌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값은 연일 상승하고있다.

금 가격은 지난 1년 동안 20% 넘게 뛰면서 온스당 1600달러에 육박해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은, 백금, 팔라듐 등 다른 귀금속들도 함께 오른 가운데 특히 팔라듐은 같은 기간 69%나 뛰었다.

최근 우한 폐렴으로 불거진 중국 수요 둔화 우려가 원자재 투자심리를 약화시킨 반면, 팔라듐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친환경차 규제 강화 등에 따른 공급 부족 전망과 안전자산 인기가 필라듐 가격을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팔라듐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의 호조세도 두드러졌다. 국내 증시에 상장된 KBSTAR 팔라듐선물(H)는 지난해 9월 1만원에 상장한 뒤 현재 35% 상승한 상태다.

그러나 금과 은보다 상대적인 유동성이 적은 팔라듐 선물 수급이 사상 최대 순매수를 거듭 경신해온 만큼, 대량 차익매물 출회 가능성에 유의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저금리 기조 속에서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리츠나 고배당주ETF도 꾸준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했다.

 

▲ 해당종목 찌라시 내용과 분봉 | 일봉 | 주봉 | 월봉 차트 입니다.
연재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
Total 235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