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브리핑룸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3월 2일 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세종과학펠로우십 신규 선정입니다.

젊은 과학자 지원을 위해 2021년 새롭게 착수하는 세종과학펠로우십 대상자 선정 및 지원에 착수합니다.

세종과학펠로우십은 박사취득 후 7년 이내 또는 만 39세 이하인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연 1.3억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올해 총 311명의 우수 젊은 과학자를 선정하였으며 향후 5년간 원하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댐 활용 생태계 구현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여러 분야에서 모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데이터 바우처와 플래그십 사업 등 2021년도 주요 데이터 활용사업을 공모합니다.

예산규모는 1,300억 원 수준이며, 특히 과기정통부는 2020년 7월부터 추진되어온 디지털 뉴딜의 핵심 사업, 데이터 댐을 통해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체감하는 데이터 기반의 혁신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는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사업 지원기업 88개사 신규 선정입니다.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사업 지원기업에 성장 가능성 및 혁신성 등이 높은 88개사를 신규 선정할 예정입니다.

2년 차 지원은 55개이며, 2021년 총 143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는 지역 연구장비 관리·활용 체계 합동 구축입니다.

17개 지역에 대한 연구장비 관리·활용을 위한 정보관리 체계인 R-ZEUS 1단계를 과기정통부와 중기부가 합동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공고입니다.

디지털 뉴딜, 데이터 댐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선정 공고합니다.

규모는 지정공모로 130종, 품목지정 10종, 지역특화 10종 등 150종의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