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정례브리핑

브리핑룸

일일 정례브리핑


3월 4일 목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과 차관께서는 내부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2건입니다.

먼저, 국방부와 강원도는 오늘 제3회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군사규제 개선 및 완화, 군 유휴부지 활용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합니다.

두 번째로 국방부는 오늘 부이사관 승진 인사를 발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인력 1,829명을 투입해서 역학조사와 검역업무, 백신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5명이 추가 확진되었고, 총 누적 확진자는 588명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공지를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여러 가지 질문들이 좀 있었습니다. 먼저, CBS하고 뉴스핌에서 변희수 전 하사 사망에 대한 국방부 입장을 문의했습니다. 먼저, 고 변희수 전 하사의 안타까운 사망에 대해서 애도를 표한다는 그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한국일보에서는 성전환자 군복무 관련 제도개선이나 검토, 이런 것에 대한 문의를 하셨는데, 현재 성전환자 군복무 관련 제도개선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한 바는 없습니다.

YTN에서 한미방위비분담금 협상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습니다. 정부는 그간 논의를 바탕으로 가능한 조속한 시일 내에 상호 수용 가능한 합의 도출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한미동맹과 한미연합방위태세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한미연합훈련 시에 FOC 검증 및 미 증원전력 규모에 대해서 질문이 있었습니다. 항상 저희들이 말씀드렸던 답변이 될 것 같은데요. 전반기 연합지휘소훈련 관련 날짜, 훈련 등에 대해서는 최종 확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한미는 코로나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시행방안을 긴밀히 협의 중에 있습니다.

YTN에서 가덕도신공항특별법과 관련해서 김해공항의 이전 계획을 문의하셨는데, 이전을 검토한바 없다는 말씀으로 대신 드리겠습니다.

장병 백신접종 계획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습니다. 지난주 수요일 국내 첫 백신접종을 시작하면서 보도자료를 통해서 설명을 1차적으로 드린 바가 있습니다. 2분기에는 사단급 의무대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고, 이후 보건당국의 접종계획과 군 내 우선순위에 따라 일반장병도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북한 용덕동 시설에 대한 군 분석에 대해서 입장을 문의하셨습니다. 북한 핵시설에 대한 세부동향은 저희들이 확인해 드릴 수 없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다만, 한미 정보당국이 북한 핵시설 관련 활동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서 우리 정부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달성을 위해서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협력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말씀으로 이렇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