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여성계 신년인사회 영상축사

정책DB

2021년 여성계 신년인사회 영상축사


존경하는 여성 지도자 여러분,

온라인을 통해 함께하고 계신 국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은 여성가족부가 출범한 지 스무 돌이 되는 해입니다. (2001.1.29. 출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성계 신년인사회를 정성껏 준비해주신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님,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님, 그리고 문유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0년간 대한민국은 성 평등 사회 실현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굳건히 걸어왔습니다.

호주제를 비롯해 각종 불합리한 정책과 제도를 찾아 바로잡았습니다.

성인지 예산을 확대하고, 양성평등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정부의 성 평등 책무도 강화했습니다.

또한, 정부와 공공기관의 여성 임원 참여를 확대하고 조직 내 성별 균형에 대한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

여성이 더 당당해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각 분야에서 성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여성 지도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얼마 전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시련을 딛고 일어서 더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국민께 약속했습니다.

차별 없는 사회, 누구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회, 여성과 남성이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사회, 이것이 바로 더 위대한 대한민국의 모습입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온 지난 20년의 성과와 자부심은 앞으로 함께 이룰 20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정부는 국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정책을 추진하고, 코로나19로 더욱 깊어진 여성들의 고용위기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여성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여성폭력 전반에 대한 체계적 대응과 피해자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여성계의 숙원 사업이던 국립여성사박물관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여성의 지나온 발자취가 오롯이 담긴 국립여성사박물관이 차질 없이 건립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앞으로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발맞춰 걸어가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