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용 국산 심전도 패치 美FDA 승인

제약/바이오

원격의료용 국산 심전도 패치 美FDA 승인

M 티스탁 0 2203

드림텍이 개발한  원격의료용 심전도 패치인 `바이오센서 1A`. [사진 제공 = 드림텍]

드림텍이 개발한 원격의료용 심전도 패치인 `바이오센서 1A`. [사진 제공 = 드림텍]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이 개발한 원격의료용 심전도 패치인 `바이오센서(Biosensor) 1A`가 16일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센서 1A는 환자의 가슴 부위에 부착하면 자동으로 심전도·심박 수 데이터가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및 클라우드 플랫폼 등으로 실시간 전송되도록 하는 무선 심전도 센서다.

김형민 대표는 "원격진료용 바이오센서 1A가 이달부터 뉴욕주, 캘리포니아주에 공급될 예정"이라며 "미국 원격진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센서 1A는 1회용 패치 형식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에서 의료진 및 다른 환자로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심전도(ECG) 모니터 등이 부족한 의료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진단이다.

드림텍은 2015년 미국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시그널스와 바이오센서를 공동 개발했다.


드림텍은 심전도 외에 체온 및 호흡 측정 기능도 추가한 차세대 제품인 `바이오센서 1Ax`에 대해서도 FDA 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김 대표는 "라이프시그널 창업자가 브로드컴 출신인데 와이파이 기술을 처음 만든 사람 중 한 명"이라며 "의료기기에 붙어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선을 없애자는 취지로 의료기기 시장에 도전했고, 그 비전에 우리도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 사업 위주였던 드림텍은 무선바이오센서, 인공관절 수술용 센서 등 스마트 의료기기와 지문인식 센서와 대화면 터치스크린 패널 등 제조업자개발생산(ODM)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티스탁 : 김민회 주필

네이버 토론방 다음 토론방 팍스넷 토론방 종목공시 공매도현황 구글뉴스 네이버뉴스
▼ 분봉 ▼ 일봉 ▼ 주봉 ▼ 월봉
Total 170 Posts, Now 1 Page